스터디/Marvelous Designer
마블러스 _ 배모를위한 마블러스 - 02 3D 패턴 & 프로퍼티 세팅
석류!
2024. 12. 26. 01:28
3D Window
- 시뮬레이션
스페이스바 누르면 작동
좀더 정교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도 있다.
듣는 강의에서도 나왔는데
GPU 시뮬을 진행하게되면
속도는 압도적으로 빠르지만
위 이미지처럼 뚫리거나 이상하게 되는 현상이 있어
건들지말고 그냥 냅두는것을 추천
- 선택이동
시뮬레이션 도중엔
원하는대로 잡고 끌고당길 수 있고
시뮬레이션 도중이 아니라면
위치 자체를 잡고 이동시킬 수 있다.
상단메뉴 환경설정에서
기즈모를 qwe 합칠건지 분리할건지
선택할 수 있다
- 메쉬 선택
메쉬선택 박스 - 박스형태로 선택가능
메쉬선택 올가미 - 올가미형태로 선택가능
시뮬레이션 도중 잡고 끌고가기 가능
핀 박스 & 핀 올가미
- 선택한 곳 만큼 핀 고정
- 스타일라인
옷 셔츠처럼 접힌곳 표현해 줄 때 사용
- 시침
시침 을 통해 포인트를 접어줄 수 있다.
아바타 시침으로 아바타에 박아버릴 수 있다.
천막이나 깃발 만들때 사용하기 편하다.
- 재배치
2D 패턴창 상태로 재배치 를 하면 2D도면에서 생성된 원래상태대로 돌릴 수 있고
시뮬레이션 전 상태로 재배치 를 하면 3D뷰포트 에서 시뮬레이션을 위해 수정했으면
직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.
나머지는 배경입장에선 딱히 크게 쓸일은 없을듯?
- 프로퍼티 세팅
면을 클릭하고나면 설정들을 조절할 수 있다.
입자간격과 압력 을 위주로 건들이게될것이다.
이정도만 해도 기본적인 에셋제작은 충분할듯
- 참고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