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터디/Marvelous Designer

마블러스 _ 배모를위한 마블러스 - 02 3D 패턴 & 프로퍼티 세팅

석류! 2024. 12. 26. 01:28

3D Window

 

- 시뮬레이션

스페이스바 누르면 작동

 

좀더 정교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도 있다.

 

 

 

듣는 강의에서도 나왔는데

GPU 시뮬을 진행하게되면

속도는 압도적으로 빠르지만

위 이미지처럼 뚫리거나 이상하게 되는 현상이 있어

건들지말고 그냥 냅두는것을 추천

 

- 선택이동

 

 

 

시뮬레이션 도중엔

원하는대로 잡고 끌고당길 수 있고

 

시뮬레이션 도중이 아니라면

위치 자체를 잡고 이동시킬 수 있다.

 

상단메뉴 환경설정에서

기즈모를 qwe 합칠건지 분리할건지

선택할 수 있다

 

 

- 메쉬 선택

 

메쉬선택 박스 - 박스형태로 선택가능

메쉬선택 올가미 - 올가미형태로 선택가능

 

시뮬레이션 도중 잡고 끌고가기 가능

 

 

핀 박스 & 핀 올가미

- 선택한 곳 만큼  핀 고정

 

 

 

- 스타일라인

옷 셔츠처럼 접힌곳 표현해 줄 때 사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시침

시침 을 통해 포인트를 접어줄 수 있다.

 

 

아바타 시침으로 아바타에 박아버릴 수 있다.

 

 

천막이나 깃발 만들때 사용하기 편하다.

 

 

- 재배치

 

 

2D 패턴창 상태로 재배치   를 하면   2D도면에서 생성된 원래상태대로 돌릴 수 있고

 

시뮬레이션 전 상태로 재배치   를 하면   3D뷰포트 에서 시뮬레이션을 위해 수정했으면

직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머지는 배경입장에선 딱히 크게 쓸일은 없을듯?

 

 

 

 

 

 

- 프로퍼티 세팅

면을 클릭하고나면 설정들을 조절할 수 있다.

입자간격압력 을 위주로 건들이게될것이다.
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정도만 해도 기본적인 에셋제작은 충분할듯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참고자료

https://www.udemy.com/share/1064f23@6rAiBphSYCxfTNIhyYKHCV5f-alJ-nQ8S5H6ymOfjzhFuMaFnIsrwU7oiXX2Gbo3Ew==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