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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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업물/작업물들

230328_섭디 지붕 타일 텍스쳐 연구

석류! 2023. 4. 7. 04:20

인강을 듣고 바로 응용에 들어갔던 섭디 작업물

결과물은.. 뭐 응용한거 바로바로 써먹어서 괜찮게 나온듯 하다

처음엔 이런 형태를 어떻게 해야하나 진짜 고민 많이했지만

 

https://kj134679.tistory.com/26

 

230319_섭디 텍스쳐 공부 / 노드 정리

한동안 현생을 살면서 인강듣는 기간이 상당히 길어졌지만 ( 5일? ) 그래도 결국 텍스쳐 마무리를 했다. 여기서 배운 노드들중 앞으로 자주 쓸 것들만 정리해보려고 한다 1. 높낮이( 기울기 ) 바리

kj134679.tistory.com

대부분의 사용한 노드 정리

 

 

한번에 여러 타일 바리에이션을 만들어 한꺼번에 디테일을 주기 위한 과정

 

 

Blend 값을 이용해 높이값에 대한 바리에이션을 넣어줌

거기에 모서리 부분 깎아주며 기본적인 형태 제작

 

거기에 돌 특유의 높이 바리에이션을 넣어주기 위해

폴리곤을 타일 샘플러에 넣어 바리에이션 제작

 

또한 크리스탈 노드를 왜곡시켜 추가 디테일 블랜드

 

 

타일 샘플러를 통해 디스턴스로 크랙 제작

 

 

노이즈를 블랜드시켜 디테일 추가 ( 위 이미지는 보이기 위한 인텐시티 과장 )

 

 

 

 

거기에 만들어준 여러 바리에이션을 나누어 Shape Splatter에 입력

 

 

 

 

 

다만 내가 만드려고 하는 타일은 각각의 블럭타일들이 겹쳐있는 관계로 

ID맵을 선택하기 매우 까다로운 환경이다

여기서 Tile Sampler 를 사용하지 않고 Shape Splatter를 사용하면

Splatter Data2에서 Flood Fill 데이타를 뽑아낼 수 있고 이를 이용해 늘 하던대로 작업할 수 있다

매우 유용!

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eNvDvkMV-8 

영상을 보며 다음과 같이 잔디 텍스쳐를 제작 후 이를 합쳐준다

 

 

 

 

그 뒤로는 늘 하던대로 제작

 

 

 

 

패럴랙스 오클루전 적용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