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230328_섭디 지붕 타일 텍스쳐 연구 본문

인강을 듣고 바로 응용에 들어갔던 섭디 작업물
결과물은.. 뭐 응용한거 바로바로 써먹어서 괜찮게 나온듯 하다
처음엔 이런 형태를 어떻게 해야하나 진짜 고민 많이했지만
https://kj134679.tistory.com/26
230319_섭디 텍스쳐 공부 / 노드 정리
한동안 현생을 살면서 인강듣는 기간이 상당히 길어졌지만 ( 5일? ) 그래도 결국 텍스쳐 마무리를 했다. 여기서 배운 노드들중 앞으로 자주 쓸 것들만 정리해보려고 한다 1. 높낮이( 기울기 ) 바리
kj134679.tistory.com
대부분의 사용한 노드 정리

한번에 여러 타일 바리에이션을 만들어 한꺼번에 디테일을 주기 위한 과정


Blend 값을 이용해 높이값에 대한 바리에이션을 넣어줌
거기에 모서리 부분 깎아주며 기본적인 형태 제작



거기에 돌 특유의 높이 바리에이션을 넣어주기 위해
폴리곤을 타일 샘플러에 넣어 바리에이션 제작
또한 크리스탈 노드를 왜곡시켜 추가 디테일 블랜드

타일 샘플러를 통해 디스턴스로 크랙 제작

노이즈를 블랜드시켜 디테일 추가 ( 위 이미지는 보이기 위한 인텐시티 과장 )

거기에 만들어준 여러 바리에이션을 나누어 Shape Splatter에 입력

다만 내가 만드려고 하는 타일은 각각의 블럭타일들이 겹쳐있는 관계로
ID맵을 선택하기 매우 까다로운 환경이다
여기서 Tile Sampler 를 사용하지 않고 Shape Splatter를 사용하면
Splatter Data2에서 Flood Fill 데이타를 뽑아낼 수 있고 이를 이용해 늘 하던대로 작업할 수 있다
매우 유용!
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eNvDvkMV-8
영상을 보며 다음과 같이 잔디 텍스쳐를 제작 후 이를 합쳐준다

그 뒤로는 늘 하던대로 제작

패럴랙스 오클루전 적용!
굳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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