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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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업물/작업물들

230301_Hex tiling은 도대체 무엇인가

석류! 2023. 3. 1. 05:46

https://twitter.com/i/status/1549074248488067073

 

트위터에서 즐기는 Fronkon Games

“Practical real-time hex tiling in C++ https://t.co/Z5LhpY5S5Z #gamedev #gamedevelopment #indiedev #cpp”

twitter.com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X2G5zYU_7Y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ut0e8VneEJE 

인터넷 서치를 하다가 우연히 찾게된건데

처음봤을땐 굉장히 신기하게 다가왔다

 

지금까지 작업하면서 늘 타일링을 하다보면

다른사람들꺼는 보면 자연스러운데 내꺼는 왜이리 어색한가 라는 생각이 늘 들었다

근데 이 기법을 사용하면 영상과 같이 굉장히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고

계속적으로 랜덤적으로 배치해줘서 정말 좋아보이는 기능처럼 보이더라

 

근데 보면서 생각이 드는게

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다면 어째서 사람들사이에서 왜이렇게 언급이 잘 안될까 랑

실제로 사용되는 실 사례를 많이 본적 없을까 생각이 주로 들더라구여

그렇게 늘 궁금했던 기능 중 하나..

 

 

실무자분에게 여쭤보니까 이 기능은 주로 턴제나 특수한 경우 아니면 잘 쓰지는 않는다고

실제로 기법을 구현하는 것도 쉽지 않고 원래도 최적화에 신경써야 되는데

이렇게 까지 사용을 해야 자연스럽게 나와야 하냐 와 진작에 자연스럽게 잘 만드냐 에서부터

엄청나게 큰 메리트로써 다가오지는 않지 않을까 싶더라

물론 이건 내가 나중에 실무에 들어가게 되어야 알아볼 수 있을거 같고..

암튼 그렇드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