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작업일지_3D게임그래픽연출_ 14 ~ 15 주차 본문
엔진 배치 & 라이팅 작업 ( 14 ~ 15 주차 )
바닥, 벽타일
바닥부분의 평평함을 좀더 보완하기 위해 Displacement map을 사용하였습니다.
Displacement map은 ID맵을 이용해 블럭부분을 추출하고 AO와 포토샵 편집 ( 그라데이션 등 ) 을 통해 바닥과 블럭간의 경사와 단조로움을 피해 기울기, 높낮이 바리에이션을 주었습니다.
디스플레이스먼트 사용에 따른 마스터 머테리얼 노드입니다.
자세한 내용 → Displacement Map 설명글
또한 단순한 타일링으로 마무리 하지 않고 중간중간 블럭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덩어리로 모아 하나의 장애물로 만듦 으로써 단조로움을 피해 주었습니다.
또한 이 장소가 포그가 조금씩 끼는 장소인 만큼 메쉬페인트를 이용하여 습기에 찬 물웅덩이 부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
메쉬페인트 같은 경우엔 여러모로 노드정리가 엉켜서 굉장히 아쉬운 작업이였습니다.
지금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다시한번 작업하며 정리하려고 합니다.
3D게임그래픽 배경반실사중세풍 언리얼포트폴리오 작업일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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