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언리얼노드_Dither Temporal AA 본문
AA의 의미는 안티 앨리어싱 이란 의미
단순 요약 - Translucent, Additive 등의 투명을 사용할 때 코스트를 줄이기 위한 가짜 디터링 작업
이번 Function은 오브젝트의 자연스러운 블렌딩을 사용할 때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.
이를 다음과 같이 사용할 경우
다음과 같이 투명화 되는 경우를 볼 수 있음
노이즈가 끼는 것은 안티 앨리어싱을 사용중이기 때문
실제로 알파값을 계산하지 않으므로 코스트가 많이 들지 않음
배경 씬을 작업할 때 랜드스케이프와 오브젝트의 텍스쳐 끊어짐을 해결하기 위한
버츄얼 텍스쳐링 을 사용하면 텍스쳐는 자연스레 이어주지만 폴리곤 자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
바닥과 닿은 부분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그러나 Dither Temporal AA을 사용하면 텍스쳐가 아닌 폴리곤을 투명화시켜 자연스레 블렌딩 효과를 볼 수 있고
바닥 뿐만이 아닌 모든 오브젝트와 닿은 면이 있다면 블렌딩을 시켜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다만 크기에 따라 입력해야 하는 수치가 달라지고 수많은 오브젝트 끼리 겹쳐있거나
라이팅 또는 레이트레이싱 사용 시 변수가 생길 수 있어
확실하게 테스트를 진행한 후 사용을 해주어야 한다.
사용예시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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