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언리얼노드_VertexNormalWS 본문
Coordinates 표현식
텍스처 좌표나 텍스처 좌표를 수정 또는 그 자체로 사용할 수 있는 출력값에 어떠한 작업을 하는 표현식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Coordinates
VertexNormalWS
www.notion.so
단순요약 - WorldSpaceNormal
R은 X좌표, G는 Y좌표 B는 Z좌표를 의미한다.
이를통해 오브젝트 상단에 이끼를 넣는다던가 물체변형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다
ComponentMasked 를 이용해 특정 파트만 사용을 한다던가 하여 방향성 정할 수 있음
이는 추후에 Displacement를 구현할 때 사용된다.
'스터디 > 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언리얼노드_마스터머테리얼 정리 (0) | 2023.02.04 |
---|---|
언리얼라이팅_라이팅빌드 GPU방식 (1) | 2023.01.16 |
언리얼노드_Displacement map/Tessellation (0) | 2023.01.16 |
언리얼노드_Object Radius (0) | 2023.01.16 |
언리얼노드_Dither Temporal AA (0) | 2023.01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