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
언리얼노드_VertexNormalWS 본문

스터디/Unreal Engine

언리얼노드_VertexNormalWS

석류! 2023. 1. 16. 03:09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ko/RenderingAndGraphics/Materials/ExpressionReference/Coordinates/#vertexnormalws

 

Coordinates 표현식

텍스처 좌표나 텍스처 좌표를 수정 또는 그 자체로 사용할 수 있는 출력값에 어떠한 작업을 하는 표현식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https://www.notion.so/kjw3d/Coordinates-69df521377144d309834037e0486a2db#4fcf9d351309458aa680497e4cf9d48b

 

Coordinates

VertexNormalWS

www.notion.so

단순요약 - WorldSpaceNormal

R은 X좌표, G는 Y좌표 B는 Z좌표를 의미한다.

이를통해 오브젝트 상단에 이끼를 넣는다던가 물체변형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다

ComponentMasked 를 이용해 특정 파트만 사용을 한다던가 하여 방향성 정할 수 있음

 

https://youtu.be/sGuJxr4Bfxw

 

 

 

이는 추후에 Displacement를 구현할 때 사용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