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언리얼노드_Object Radius 본문
Coordinates 표현식
텍스처 좌표나 텍스처 좌표를 수정 또는 그 자체로 사용할 수 있는 출력값에 어떠한 작업을 하는 표현식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ko/RenderingAndGraphics/Materials/CustomizedUVs/
Customized UV
버텍스 셰이더 내 계산 퍼포먼스를 픽셀 단위로 할 때보다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단순요약 - 자동 타일링
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Customized UV를 수정해야 한다.
0보다 큰 수치가 입력될 경우 마스터 머테리얼에 자동으로 핀이 추가된다
실제 사용예시 )

간편한 사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Function을 제작

다음으로 MaterialAttributes에 합쳐 넣어준다

그러면 다음과 같이 타일링을 직접 설정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타일링이 되는 머테리얼을 제작할 수 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m3k66NY7J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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