석류 작업노트
작업일지_3D게임그래픽연출_ 02 ~ 11 주차 본문
더미 제작 ( 2 ~ 3주차 )
전체적인 더미 제작 및 스케일 조정 느낌확인
이 과정을 통해 석상 부분 제작이 가능한지 일정 확인 및 석상쪽 구조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구조조정
- 끝부분 돔 구조가 이쁘지 않음
- 오브젝트 추가로 빈부분채우기 중앙 제단부분에 시선유도할만한 것을 생각해볼것 아직은 너무 부족
- 제단에 라이팅은 어떻게? 천장을 뚫어서 라이팅 집중?
- 레퍼런스에서 창문이 화려하지않개 튀지않고 잘 묻어지면 어떻게 잘 될듯? 던전같은느낌으로 잘 컨셉 통일해서 방향성잃지말고 진행
- 돌무더기 살짝 깨진타일살짝 촛불 등 넣어서 S자라던가 시선유도해볼것
로우폴, 더미디테일 작업 ( 4 ~ 6 주차 )
작업을 위한 로우폴, 더미디테일 작업 진행
이 작업을 통해 어떻게 같이 사용을 해야 지브러쉬 하이폴에 소모되는 작업을 줄이고 최대한의 에셋을 제작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.
예를들어 가장 긴 기둥에 사용되는 원기둥을 작은 기둥에 사용하는 기둥에도 사용하고
작은 기둥 프랍 중 아치부분과 기둥아치부분을 같이 사용하며
사각기둥 부분들 기반을 대부분 같이 사용하는 등
시간을 최대한 절약하고 적은 시간소모로 많은 에셋들을 사용할 수 있게끔 하였음
지브러쉬 하이폴 작업 ( 7 ~ 11 주차 )
기둥_소
기둥_긴
관 & 기둥_대 & 사각기둥
벽돌 & 타일 & 벽타일
타일링 2x2
중반 엔진배치
- 피드백타일링부분이 플랫하다 몇몇돌들이 기울어지며 튀어나오게 하거나 들어가고튀어나옴이 잘 들어나게끔 해보자 노말맵수정 & 오브젝트 배치로 튀어나오게
- 텍스쳐 느낌이 다른건 다른 타일에 비해 덜 더럽혀진 느낌이 나서 그럴 뿐 더티해야되는 부분에 더티가 자연스레 들어가면서 맞춰주기만 하면 자연스러울것
- 벽돌? 부분이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다 시간이 지나며 깎인 느낌이 아닌 원래부터 둥글둥글했다 라는느낌
3D게임그래픽 배경반실사중세풍 언리얼포트폴리오 작업일지
'작업물 > 작업물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30301_Hex tiling은 도대체 무엇인가 (1) | 2023.03.01 |
---|---|
230211_비교과2주차_더미제작&섭디스타트/패럴렉스오클루전 (0) | 2023.02.11 |
작업일지_3D게임그래픽연출_ 16 주차 _최종 마무리 (0) | 2023.01.16 |
작업일지_3D게임그래픽연출_ 14 ~ 15 주차 (0) | 2023.01.16 |
작업일지_3D게임그래픽연출_ 01 주차 계획 (0) | 2023.01.16 |